.

(서비스 관리 업무) 사례 연구 01 – 볼보 국가

빌리지 볼보는 수명이 다한 볼보 차량에 대해 고품질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 특정 문제만 진단하고 수리하는 반면 고객은 예약을 권장합니다.
, 오일 교환과 같은 단순 일상 서비스의 경우 고객이 신속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특정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 이것은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의 성공에 대한 증거입니다.
, 고객이 더 빠르게 서비스를 받고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

특정 시간에 작업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여 고객 수요를 효율적으로 관리, 또한 교체할 중고 부품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도록 하여 신뢰에 중점을 둡니다.
.

관련 질문

하나. 볼보 국가를 위한 서비스 패키지 설명.

지원 시설은 도시 외곽에 위치한 신축 건물입니다.
.42 차량 작업장 및 사무실, 대기실, 창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보조 제품은 일반 부품과 볼보 전용 부품입니다.
, 유지 보수 도구.

정보는 차량 정비 내역입니다.
,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Express Service는 볼보 대리점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여러 기술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묵시적 서비스로 수리 관련 커뮤니케이션과 그로 인한 신뢰를 제공합니다.
.

2. 서비스 회사의 고유한 특성이 빌리지 볼보에 반영되는 방식?

고객 참여 : 고객이 수리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도록 사전에 무엇을 고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 외에도 설립자는 무엇이 고쳤는지 설명할 시간을 허용합니다.
. 그리고 향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기록하고 고객과 소통합니다.
.

동시성 : 고객 대기열을 관리하기 위해 매주 특정 시간에 오일 교환과 같은 단순하고 일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특정 문제를 진단하거나 수정하고 싶을 때마다 약속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이 많이 걸리는 서비스 기능 : 아침 7도시~8시간과 오후 5도시~6도시에는 픽업 작업이 많기 때문에 창업자는 이 기간 동안 유지 보수 작업을 수행하지 않고 고객을 픽업합니다.
.

만질 수 없는 : 고객이 교체된 마모된 부품을 식별할 수 있도록 하여 서비스에서 변경된 사항을 느끼고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이질 : 즉시 제공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관련 업체를 추천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십시오.. 이것은 직원의 과부하를 방지합니다.
.

소유권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 또한 고객이 즉각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업체를 추천해 드립니다.
, 달마다 하나유지보수 교육 제공.

삼. Village Volvo가 지원 부서를 공장처럼 관리할 수 있었던 방법?

일반적으로 차고는 서비스 프로세스의 한 유형입니다.
가게일반적으로 위치. 하지만 볼보 빌리지 공장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이를 위해서는 고도의 인터랙션과 커스터마이제이션이 야기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빌리지 볼보는 합리적인 가격 책정을 통해 비용 상승을 억제하고 보증 기간 이후 기존 볼보 딜러의 가격 인상 문제를 해결합니다.
.

그러나 고객과의 소통, 정보 등을 이용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유지보수 담당자는 수리에, 서비스 관리자는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이런 식으로 Village Volvo는 비용 증가를 억제합니다.
, 품질 유지, 응답 중 고객 개입, 서비스 제공업체 관리를 성공적으로 개선하면서 공장처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

4. Village Volvo가 볼보 대리점과 차별화하는 방법?

기존 볼보 대리점에는 생산과 마케팅을 분리하는 전통적인 제조 개념이 있습니다.
. 빌리지 볼보는 고객에게 간단한 정비 교육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빌리지 볼보의 서비스 지역 밖에서 작업이 필요한 고객에게 관련 업체를 소개하여 수요를 완화하고 서비스 역량을 더욱 향상시키고자 합니다.
.

또한 고객이 서비스 프로세스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소통하면서 묵시적 서비스를 적절하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