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지난주 “노무현이 ‘정당분리를 재검토하라’고 했다”고 적고 목을 매 자살할 뻔했다.
댓글 레이어는 북한 Jin Ruzhen의 “삶은 쇠고기 머리 …”왼쪽입니다.
하지만 진윤의 옆모습은 반색인 것 같다.
13일 은해관·장지위안 국민의힘 의원은 “당과 정부가 단합해 한 목소리로 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자극하고 싶은 것입니다.
윤희열 총장은 대선 이튿날인 2022년 3월 10일 “나는 대통령으로서 모든 공직자를 지휘하는 위치에 있어 당정과 정치에 관여할 수 없다”고 밝혔다.
여당 대표 선출.

크게 하다윤희열 회장은 2022년 3월 10일 취임식에서 선서했다.
동아일보 DB
정치인은 해명할 책임이 있다.
관여하고 싶으면 숨기고 반대로 하고 싶으면 숨긴다.
그래서 제 주장은 대통령도 당대표로서 당당하고 투명하게 행동할 수 있도록 당헌과 당헌을 개정하는 것이 좋겠다는 것입니다.
정당분립이 옳은지 아닌지, 정당이 옳은지 아닌지는 당과 정부의 입장에서 다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국민 입장에서는 답이 나왔다.
지난해 4월 22일 여야가 조정안에 합의(검찰의 수사권 완전 박탈)한 사건을 아직도 기억하는가.
윤 당선인이 당선되던 시절이었다.
검찰의 직접수사는 기존 6대 범죄(경제·비리·공무원·선거·국방사업·대형재해)에서 탈피해 경제·비리 수사만 남았으나 출범 이후 전면 폐지됐다.
중대 사건 수사 국의 국정 의원들도 박수를 보냈다.

크게 하다권성동(왼쪽)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가 2022년 4월 오후 국회의장실에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종합재판’ 법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사하고 있다.
서울 여의도에서. 동아일보 DB
윤 당선인은 “완전한 사찰은 완전한 부패(부패가 만연하다)” 대통령 정신, 문재인 정권의 천진함에 지쳤다며 검찰총장직을 물러난 인물이다.
, 그래서 그들은 윤석열을 회장으로 선출했습니다.
국민적 분노가 날로 커지고 있어 민주당이 문재인 대통령 퇴임 전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추진하면 6대 범죄가 사라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수사를 위해 경찰에 넘기는 대신.
그러자 승자들의 반응도 달라졌다.
“여당 간 합의 존중”(22일) → “국민적 관심사의 일련의 과정을 경청하고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24일), 25일 ‘헌법 유지’의 가치는 정답”. 청구서 재검토.”
당선인 대변인은 26일 “당선인은 원내대표로부터 상황 보고를 받았을 뿐 어떠한 개입이나 지시도 하지 않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Yin Haiguan 위험에. 권씨는 대통령의 이익이나 국민의 이익이 아닌 자신의 이익(검찰 조사를 받은 경험 등)을 먼저 고려해 동의를 구했다.
국힘도 윤학관이니 당선인과 소통을 했을 텐데… 승자는 내꺼니까 잘했겠지… 아마 들었겠지.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인 장제원까지 국민투표가 필요하다며 헛소리를 내뱉었다.
… .
선출된 사람이 국민과 함께 서게 되면 상황은 끝납니다.
이것이 당의 단합입니다.
상당히 울퉁불퉁하고 의미심장한 은시열 당정관계의 전조이자 예측이다.
하지만 묻고 싶습니다.
국민을 위해서라도 대통령은 당에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언제나 당과 정부가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정·당을 가리지 않고 원망 없이 정권을 잃은 문재인 정권을 생각하면 안다.
2019년 11월 문재인 대통령은 “우리 정부가 부동산 문제에 대해 전적인 신뢰를 갖고 있음을 확신시켜 드리고 싶다”고 큰 소리로 말했고, 2020년에는 21대 국회 개원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위협했다.
“의회가 ‘임대료 3법’을 비롯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을 지지하지 않고, 입법을 통해 추진한다면 정부의 대책은 언제나 반쪽짜리가 될 것입니다.
”

크게 하다문재인 전 대통령이 임기 중 2020년 7월 제21대 국회 개원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동아일보 DB
거대한 여당이 단 한 번의 ‘노’도 없이 악법을 통과시켜 문재인 대통령이 연일 흥분했을 텐데, 문재인 정권은 망했다.
서울대 강원택 교수의 ‘2022년 대선 쟁점’ 연구에 따르면 투표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쟁점은 부동산 정책의 실패다.
문재인 정부 때 건설교통부나 민주당이 아닌 청와대가 부동산 정책을 주도한 것도 이상하다.
정당법 제2조는 “정당이란 국민의 이익을 위하여 책임 있는 정치적 주장이나 정책을 내세우는 정당을… 내각을 지휘하는 대통령 보좌관에 불과한 대통령 집무실에 장관을 배치하는 것이 기형이다.
대통령을 견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를 지낸 이낙연이 정부를 대표해 목소리를 높였다.
이는 2020년 1월 총리직에서 물러나 4월에 하원의원이 되고 8월에 당 대표가 된 이후 나온 것이다.
이제 차기 대선 유력후보로 등극한 만큼 국민을 내 편과 4개 편으로 나누고 자신만 집권하려는 민주당과 구분해야 한다.
그는 2021년 1월 1일 뉴스 인터뷰에서 말했다.
“때가 되면 문재인 대통령에게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제안하겠다” 아킬레스건인 ‘통합’의 메시지를 보낸다 문재인 정권.
결과는 지지율의 절반입니다.
신중한 이낙연 대표가 청와대와 사전 소통 없이 대권 사면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당과 정부의 반응은 미온적이다.
그해 5월 광주에서 이낙연은 “국민의 뜻과 촛불 정신을 온전히 이해하지 못했다.
“

크게 하다2021년 1월 이낙연 당시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광주 국립5·18묘지를 시찰한 뒤 열린 기자회견에서 일부 열성민주당 지지자들은 전직 대통령의 사면 발언을 떠올리게 하는 현수막을 들고 있었다.
동아일보 DB
일부 분석가들은 친문 지지자들이 Li Zaiming으로 돌아섰다고 믿고 있습니다(그러나 중도파와 보수파는 완전히 떠났습니다). 대선 과정에서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당을 ‘이재명 민주당'(현 ‘이재명 인질’)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당신은 어때요? 민주당도 싫지만 이재명을 더 싫어하는 유권자들이 많다.
갤럽의 대선 후 여론조사에 따르면 윤 후보에게 투표한 이유는 정권교체 때문(39%), 상대방이 싫어서(17%)였다.
그 결과 이재명 대통령은 선거에서 패했다.
대통령만 정부와 당 전체에 만족하면 정부는 무너진다.
문재인 정부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것이 당정분립이 옳다는 뜻은 아니다.
당정분리가 잘 되면 당 대표가 대통령을 제치고 차기 대통령이 될 수 있다.
그것이 바로 정부의 재창조입니다.
그러나 여당 내 야당과 달리 당 지도부는 차기 대통령이 되려면 대통령과 맞서야 한다.
이나열처럼 실패한 경우도 있다(윤석열처럼 저항을 잘 못해서 실패한 것 같다).
이것이 아마도 인 총재가 가장 두려워하는(혹은 걱정하는) 것일 것이다.
차기 대통령을 노리고 저와 부딪힐 당대표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앞에서도 글마다 썼듯이 당대표와 대통령이 하나가 되는 것이 국민을 위하는 일이라면 맞다.
당 대표가 대통령과 결탁해 자기 정치를 한다면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공천도 마찬가지다.
잊혀지지도 않는 사람을 대통령이나 당대표라고 부른다면 총선에서 국민은 반드시 한 표로 평가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정책이든 인사든 대통령의 지시가 틀리면 당 대표들은 “아니오”라고 말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당과 정부의 분리이자 견제와 균형이다.
이를 위해서는 일주일에 한 번 정기적으로 만나야 합니다.
필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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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면적으로는 당정분립 원칙이 비정규적으로 진행된다면, 정신투쟁, 공천투쟁, 권력투쟁에 파묻혀 무능한 사람들에게만 말을 건다면 윤희관, 2024년 대통령 집무실 총선거가 끝났습니다.
2027년에는 은 정권도 무너지고 차기 정권은 좌파세력의 손에 직접 넘어갈 것이다.
검찰의 실체와 정부의 저력, 복지당의 DNA를 가지고 이런 범죄를 저지르는데 어떻게 다시 서민을 바라볼 수 있단 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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