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처
패스트볼
패스트볼은 투수가 던지는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투구입니다.
전 MLB 선수 놀란 레인, 로저 클레몬스 등 ‘파워 투수’는 시속 95~105마일(153~169km), 시속 108.1마일(174.0km) 직구를 던지는 속도에 의존해 타자를 저지한다.
패스트볼은 일반적으로 카운터 스핀과 함께 던지기 때문에 매그너스 효과는 공에 위로 향하는 힘을 생성합니다.
이로 인해 예상보다 느리게 떨어지며 때로는 라이징 패스트볼로 알려진 착시를 일으킵니다.
사람이 적당한 속도와 역회전으로 공을 던지는 것은 실제로 공을 위로 올리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피치 상승은 타자에게 예상치 못한 자연스러운 효과인 것 같습니다.
직구는 솔기의 넓은 영역에서 손가락으로 공을 잡아서 이루어집니다.
싱킹 패스트볼은 검지와 중지가 이음새를 따라 좁은 부분(이중 봉제된 패스트볼)을 통해 던집니다.
포심 패스트볼
포심 패스트볼은 패스트볼의 가장 일반적인 변형입니다.
이 피치는 일반적으로 투수가 카운트에서 앞서거나 공을 쳐야 할 때 사용됩니다.
이 유형의 패스트볼은 좌우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속도에 더 의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최고 속도가 100mph(161.0km)를 넘는 투수가 던진 가장 빠른 투구였습니다.
2010년 9월 25일,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이 인정한 가장 빠른 투구는 당시 신시내티 레즈 좌완 투수 아롤디스 채프먼이 샌디에고의 펫코 파크에서 시속 105.1마일(169km/h)로 던진 것입니다.
투심 패스트볼
투심 패스트볼은 직구인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두 개의 심만 손가락을 통과하기 때문에 포심 패스트볼과는 공이 매우 다르게 움직인다.
일반적으로 속도는 포심보다 4~8km/h 정도 느리지만 공은 포심보다 많이 움직인다.
두 개의 봉합은 넘어지기 쉽고 타자가 쉽게 맞지 않아 롤링 볼을 이끌어내는 데 유리합니다.
최근 국내에서 투라인 패스트볼을 사용하는 투수들이 늘고 있으며 투구수 관리에 효과적인 투수들이다.
칩 패스트볼
치핑 패스트볼 또는 치핑 볼은 슬라이더와 유사하지만 포심 그립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투수는 더 많은 스핀을 만들기 위해 포심 그립을 움직입니다(일반적으로 엄지손가락을 약간 안쪽으로 돌리고 위쪽 두 손가락을 바깥쪽으로 돌립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슬라이더보다 피치를 안팎으로 몇 인치씩 이동합니다.
커터는 그립과 구질이 거의 비슷해 보이기 때문에 견고한 포심 투수에게 효과적이다.
은퇴한 뉴욕 양키스의 타이트 엔드 마리아노 리베라는 커터 던지기로 유명합니다.
Rivera는 전성기에 96마일로 상대를 진정시켰고 Al Leiter는 커터로 162승 무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패스트볼
스플릿 볼 또는 SF 볼로 알려진 이 투구는 1970년대 후반 메이저 리그 야구 감독인 로저 크레이그가 투수들에게 공을 넘겼을 때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Houston Astros)의 마이크 스콧(Mike Scott)은 1986년 거의 전적으로 득점원으로 사이 영 상을 수상하면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래서 스플리터는 80년대 공이라고 불립니다.
스플리터는 많은 일본 투수들이 사용하는 포크와 비슷한 투구이기 때문에 차이점을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스플리터와 포크볼을 같은 의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플리터는 집게손가락과 중지손가락으로 따로 공을 잡는다.
패스트볼에 가까운 던지는 방식으로 빠른 스피드와 작은 드롭각으로 공을 던진다.
싱킹 패스트볼
싱커라고도 알려진 싱킹 패스트볼. 싱커는 땅볼을 던지는 패스트볼입니다.
싱커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라앉는 직구입니다.
직구처럼 빠르게 날아 타자 앞에서 빠르게 가라앉는다.
이중 슬릿과 유사하지만 좌우 이동이 적고 이중 슬릿보다 아래쪽 각도가 더 큽니다.
이 싱커의 특성으로 인해 타자는 방망이를 놓치거나 맞혀도 공의 윗부분을 맞춥니다.
그렇기 때문에 볼 롤링을 트리거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곡선
커브는 포심 패스트볼과 반대 방향으로 회전한다.
12-6 커브, 파워 커브, 너클 커브가 있습니다.
슬라이더와 함께 변화구의 두 가지 넓은 범위 중 하나로 간주되는 커브볼은 야구 역사상 최초로 개발된 변화구입니다.
공이 투수 쪽에서 포수 쪽으로 회전함에 따라 커브는 공 위쪽에 강한 항력을 가해 큰 포물선을 그리며 아래로 떨어진다.
슬라이더
1863년 윌리엄 아서 커밍스가 조개껍질을 던지면서 발명한 커브볼은 야구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소위 패스트볼, 포심패스트볼 등 패스트볼만 던지는 투수들은 빨리 나와 수적 타자들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곡선이 큰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고 시간을 재어 읽으면 장타의 위험이 높다.
1920년대부터 라이브 볼을 맞닥뜨린 MLB 타자들은 이러한 커브볼의 타이밍에 익숙해져 풀타로 홈런을 치고 투수가 다시 타자를 상대한다.
그래서 영웅처럼 나온 변화구는 슬라이더다.
휘어진 슬라이더는 타자들의 골머리를 앓게 하는 크랙 피치로 변했다.
벤더 추장이 슬라이더를 개발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슬라이더를 던진 시기나 누가 발명했는지에 대한 확립된 기록은 없습니다.
대신 변주가 곡선보다 먼저 발명되었다는 이론이 있지만 195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보급되어 사용된 것이 지배적인 변주이다.
슬라이더의 각도는 커브볼보다 작으며 포심과 커브볼의 중간 정도의 속도를 유지한다.
타자는 작고 날카로운 측면 커브 때문에 커브보다 플레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또한 과도한 비틀림 없이 팔꿈치와 손목이 튼튼해 중학생도 쉽게 던질 수 있다.
프로야구 투수들도 많은 투수들이 1~2주 안에 투구할 수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부상의 위험이 높은 지점이 있다.
특히 팔꿈치에 치명적이라는 의견이 있어 현재까지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인간의 눈은 옆으로 휘어지는 물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고 하며, 현대 야구에서는 수직 낙하 슬라이더, 고속 투구 고속 슬라이더 등 다양한 슬라이더가 등장했다.